독점적인 전략이 iTunes에서 성공했다고 iBook에서도 성공할 수 있을까?

예약 판매 2시간만에 5만대가, 예약 판매 첫날 12만대가 팔렸다고 하니 Apple iPad는 일단 성공한 것으로 보인다.    iPad 예약 구매자들은 4월 3일부터 iPad를 받아보고 처음 사용하기 시작하게 된다.    이때 iPad를 받은 구매자들은 어떤 eBook reader app를 사용할 것인지 결정해야 한다.   iPad에는 eBook reader app이 사전에 설치되어 있지 않기 때문이다.  

Amazon,  Barnes & Noble, Stanza, Eucalyptus 등 eBook을 판매하는 회사들은 iPad용 eBook reader app을 무료로 제공한다고 한다.   예를 들면, Amazon은 iPad에서 사용할 수 있는 Kindle app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 iPad용 Kindle app을 사용하면 Amazon에서 이미 구매한 Kindle용 eBook들을 그대로 iPad에서도 볼 수 있게 된다.   Amazon만이 아니라 Barnes & Noble 도 이 같은 계획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하지만 Apple은 Apple iBook에서 판매하는 eBook을 iPad에서만 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한다.    별도의 app을 제공하지 않는다고 한다.

Apple의 이와 같은 독점적인 전략은  iTunes에서는 성공했다.   하지만 iTunes 때 와는 달리 Apple의 iBook은 후발 주자이다.   Apple의 독점적인 전략이 iBook에서도 성공할 수 있을까?     

Source:  E-Book Sellers Face a Battle to Win iPad Customers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