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 설계 분야에 사용되는 Agent-Based Modeling

 Agent-Based Modeling(ABM)은 “Crowd Behavior Simulation Model“에서 소개했던 것처럼 복잡한 사회 및 자연 현상을 그것을 구성하는 객체(사람이나 동물)들 간의 interaction으로 보고, 그 객체들을 간단한 rule을 갖고 움직이는 가상의 agent들로 만들어 agent들 간의 interaction을 모델로 만드는 것을 말한다.   이런 모델을 이용해서 시뮬레이션해 보면서 복잡한 사회 및 자연현상을 이해하고 개선시킬 수 있는 방법을 찾을 수 있게 된다.  

최근 ABM은  supply chain optimization, logistics, consumer behavior, word of mouth, social network, traffic congestion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다.    아래 동영상은 Josh Epstein이 Agent-Based Modeling을 설명하는 모습을 담고 있다.

아래 링크의 동영상은 Kentucky주 Louisville에 세워질 Museum Plaza를 ABM을 이용해서 모델화 한 것을 보여준다.   건물 내부에서의 사람들 활동, 외부 traffic,  외부 이곳 저곳에서 본 건물 모습 등을 마치 실제로 건물이 완공되어 이용되고 있는 것 처럼 보여준다.

Museum Plaza – Louisville, Kentucky.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