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Map을 이용한 Collaboration

Portland에 사는 Reid Beels는 최근 동네 restaurant에 앉아있다가 갑자기 큰 폭발음을 들었다고 한다.   그 즉시 Twitter에서 “Portalnd” 지역의 “boom”과 “explosion”을 검색했더니 몇분만에 hashtag “#pdxboom”을 붙인 수많은 tweet 메시지들이 나타났다고 한다.   하지만 메시지를 올린 사람들의 정확한 위치를 알 수 없다는 문제점을 인식하고 Google MyMap을 이용해서 사람들에게 각자 자신의 위치와 함께 소리의 크기, 그리고 어떤 종류의 소리였는지를 표시해달라고 했다.

1시간만에 수백명이 위 지도에서 처럼 각자 자신의 위치를 표시하고 들은 소리의 크기와 종류를 짧은 메시지와 함께 색깔로 분류해서 표시했다고 한다.    Google Map이 최대 200건 이상은 표시할 수 없다는 문제가 있었지만 Reid Beels가 만든 Google Map은 이런 종류의 collaboration에 매우 유용하게 쓰일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실제로 Portland 경찰은  폭발음의 정체를 밝히는데 Reid Beels가 만든 Google Map을 이용했다고 한다.   즉 Google Map에서 붉은 색의 tag들이 집중된 지역을 뒤졌다고 한다.

참고로 작년 여름에 가족과 함께 Jasper-Banff 지역을 여행 했었는데, 여행 경로를 Google Map에 표시했었다.   Google Street View를 사용해서 여행 경로를 따라가보면 여행 중에 찍은 사진들이 별로 필요없다는 것을 느낄 수 있다.

Source:  Boom! Tweets & Maps Swarm to Pinpoint a Mysterious Explosion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