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ve You Talked to a Ford Lately?

1980년대에 뉴욕에서 공부할 때니까, 아마도 20년도 더 된 것 같은데,  그때 Ford가 commercial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던 말이 “Have you driven a Ford lately?” 였다.   당시 Ford차가 일본차에 비해 품질이 형편 없는 것으로 알려졌는데, “최근에 달라진 Ford차를 몰아봤습니까?”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그런데 최근 Ford가 소비자들에게 던지는 메시지가 그때와 비슷하지만 내용은 근본적으로 달라졌다.   “Have you talked to a Ford lately?”로,  “Driven”이 “Talked to”로 바뀐 것이다.  Ford 자동차는 단순히 운전 대상이 아니라 이제 대화 상대자가 되었다는 것을 강조하고 있다.   이런 변화는 Voice Recognition 기능과 Smartphone과의 sync 기능을 제공하는 Ford Sync 시스템에 의해 가능해졌다.   Ford가 많이 변했다.

Source: How Ford’s Sync Technology Will Turn It Into America’s Most Surprising Consumer Electronics Company [Update]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