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witter 메시지로 Box Office 매출을 예측한다

Prediction Market의 일종인 Hollywood Stock Exchange (HSX) 보다 더 정확하게 영화 매출액을 예측하는 방법이 개발되었다.   HP Lab 출신인 Sitaram Asur와 Bernardo Huberman은 Twitter 메시지를 분석해서 영화가 출시 후에 매출액이 얼마나 될지 정확하게 예측하는 방법을 개발했다.     이들은 다음과 같은 예측 방법을 적용해서 3개월동안 1.2백만 Twitter 사용자들이 24개 영화에 관해 만들어낸 Twitter 메시지 2.9백만 개를 분석해서 24개 영화의 매출을 예측했다고 한다.

  • 영화 출시 후 첫 주에는 twitter 메시지에서 영화가 얼마나 활발하게 언급되고 있는지,  영화를 보여주는 극장은 몇개나 되는지를 계산해서 Box Office 첫 주 매출을 예측했다.  정확도가 97.3%나 되어 96.5%의 정확도를 보였던 HSX 보다 더 정확했다.
  • 영화 출시 후 둘째 주에는 영화에 관한 Twitter 메시지 중에서 부정적인/ 긍정적인 메시지의 비율을 계산했다  (“Tweetfeel, Twendz, Twitrratr 비교” 참조).  정확도가 94%였다.

Twitter 메시지를 잘만 분석하면 앞으로 그 활용도는 영화 매출액 예측 뿐만아니라 무궁무진하게 많다…

Source:  Twitter Predicts Box-Office Sales Better Than a Prediction Market

Twitter 메시지로 Box Office 매출을 예측한다”에 대한 1개의 응답

  1. 과제로도 해봤지만, 안타깝게도 우리나라 관련 자료는 많이 없어서 분석하기 어려운 것 같아요. 원더걸스도 검색을 해 봤는데 잘 안나오는거 보면 아직 생각보다 유명하진 않은 것 같아요 … 어쨌든 트위터의 힘은 이제 아무도 막지 못할만큼 막강하네요 .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