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rtual Graffiti

Smartphone에는 GPS 칩이 부착되어있기 때문에 smartphone 사용자는 Twitter 메시지를 보내거나 Facebook을 update하거나,  사진을 찍거나, Foursquare, Yelp, Google Buzz, Gowalla 등을 사용할 때마다 사용자의 위치 정보 tag를 첨부 할 수 있다.    특히 Foursquare나 Gowalla에서는 아무 위치나 정해서  자기 나름대로 이름을 붙이고 check-in을 여러번 해서 해당 위치의 mayor가 될 수 있으며,  해당 위치에 대해 다양한 메시지나 사진을 비롯해서 마음대로 뭔가를 남겨서 누구나 볼 수 있게 할 수도 있다.   장소들이 의미가 있는 the Thing들로 만들어져서  Virtual 낙서 부착이 가능해진 것이다.   

이렇게 된다면 Privacy 가 많이 우려된다.   누구든지  특정 장소에 “누구와 처음 손 잡은 곳”, “누구와 심하게 다툰 곳” 등의 이름을 붙이고 메시지, 사진, 동영상 등을 자유롭게 attach할 수 있고 그런 장소의 주변에 있는 사람들은 누구든지 그런 내용들을 볼 수 있기 때문이다.

Source:  Will Your College Be Covered in Virtual Graffiti?

Virtual Graffiti”에 대한 1개의 응답

  1. 사생활 보호도 문제지만 ,
    광고나 홍보성 글도 큰 문제가 될 것 같습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