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Street View를 이용한 광고 전략

Google Street View 속의 Billboard를 광고에 이용한다” 에서 Google Map이나 Earth의 Street View에서 billboard를 이용한 Google의 광고 전략을 소개했었다.   그런데 그 전략은 Google Map이나 Earth가 Navigation에 사용된다는 것을 고려하지 않은 것이다.   Google Street View가 Navigation에 사용된다면 Billboard를 이용한 광고는 별로 효과가 없다.   운전하면서 누가 Map 상의 Billboard에 눈길을 주겠는가?

Google Street View가 Navigation에 사용된다면 Google의 광고 전략은 billboard와 같은 시각적인 광고 보다는 다음과 같은 음성 안내 광고가 메인이 될 것이다.  

 “Merge onto I-85. Continue two miles toward the McDonald’s with delicious extra value meals at Exit 18. If you would like to satisfy your hunger, take ramp on left.”

…Recalculating.

“Continue one mile toward Starbucks drive-thru at Exit 19. If you are tired, please use this pop-up coupon for one-dollar off a venti drip coffee.”

…Recalculating.

“Estimated time of arrival home is 15 minutes. Blockbuster at Exit 20 currently has new releases of Avatar available. Would you like to make it a Blockbuster night?”

Source:  Ads in Google Maps Street View: A Sign of Things to Come

Google Street View를 이용한 광고 전략”에 대한 2개의 응답

  1. 아직은 이것이 큰 영향력이 없지만 만약
    virtual reality 속 billboard의 광고효과가 커지게 되면 현실에서 그 Billboard를 사용하고 있는 기업들과 마찰(소송)이 생길지도 모른다고 생각합니다.
    어느 방향으로 가던 결국 광고라는 것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소비자가 그것을 유용하게 생각하며 불편함을 느끼지 않는것이 핵심이라는 생각이 들어요.

  2. 구글이 다음 스트릿뷰가 해상도가 좋아서, 야휴와 손을 잡는다고 하더라구요, 역시나 경쟁은 좋은 것이고 갈길에 멀지만 그 경쟁속에서 우리나라 포털사이트들도 살아 남았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