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AD에 대한 Google의 반박?

Steve Jobs가 iPhone OS 4.0과 함께 iAD를 소개하면서,  “People are not searching on a mobile device like they are on the desktop.  Instead, smartphone owners are getting all of their information through apps, so search ads are not as effective.” 라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Google은 Google mobile 검색이 2년전보다 5배나 증가했고,  smartphone 사용자들은 기존 basic 휴대폰 사용자들보다 30-50배 정도 더 많이 검색한다고 응수하고 있다. 

이번에 Steve Jobs가 데모로 보여준  Toy Story 3와 Nike  iPhone 광고를 봤기 때문에  iPhone 사용자가 app를 사용하고 있을 때 광고가 제공되는 iAD의 광고 방식은 알겠는데,  Google이 주장하는 것처럼 app가 아닌 검색에 초점을 두고 smartphone 사용자들에게 광고를 보여 주는 것은 어떤 방식이 될까?   PC에서 처럼 휴대폰으로 뭔가를 검색할 때만 광고를 보여주는 방식이 될까?   

iAD 방식에서는 광고 수입의 60%는 app developer가, 40%는 Apple이 갖는다고 하는데,   어떤 방식이 되더라도 광고 수입은 app에 초점을 둔 iAD 방식이 검색에 초점을 둔 Google 방식 보다 훨씬 더 클 것 같은데.. 

Source:  Apple Edges Into Selling of App Ads

iAD에 대한 Google의 반박?”에 대한 1개의 응답

  1. 앱 기반의 광고는 검색어 연관 광고를 보여주는거보다는 노출 횟수당 단가가 낮지 않을까 합니다. (물론 지도 관련처럼 상대적으로 연관성이 높은 앱은 다르겠지만)

    그러면 앱 개발자 별로 실제 받게 되는 금액이 많이 다르지 않을까요 ~_~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