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ble 및 위성 TV에서 온라인 TV로의 Shift

전자제품 쇼핑 사이트인 Retrevo가 미국 소비자 1,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에 의하면,  TV 프로그램 시청을 대부분 온라인 TV를 통해 보는 사람들이 13%,  일부 프로그램을 인터넷을 통해 보는 사람들이 51%나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온라인 TV를 즐기는 사람들이 64%나 되고 있는 것이다.   25세 이하의 젊은이들의 경우에는 online 시청 비율이 더 높았다.    여기서 온라인 TV는 Hulu, Netflix, Boxee 등의 인터넷 사이트를 통해 TV 프로그램을 on-demand 방식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한다.

  • How much TV do you currently watch on the internet/online?

이 조사는 cable TV나 위성TV 서비스를 해지할 것을 고려해봤는지 여부도 조사했는데,  그 결과에 의하면,  57%는 전혀 고려하지 않았지만, 26%가 이미 해지했거나 고려했었던 것으로 나타났다.

소비자들은 cable TV나 위성 TV를 해지하고 온라인 TV로 교체하기 위해서는, 20%가 온라인 TV가  HDTV의 품질을, 19%가 HBO와 같은 채널이 제공하는 프리미엄 쇼,  15%가 실시간 Sports 중계를 제공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미 여러번 지적했지만 Cable TV나 위성 TV에서 온라인 TV로의 shift는 시작된 것 같다.    이와 같은 Shift가 대세가 되는 온라인 TV 시대에서는 지금의 Cable TV, 위성 TV, ipTV 등은 TV 컨텐츠를 음성 전화 서비스와 함께 부가 서비스로 제공하는 인터넷 서비스 회사가 될 것이다.   그런데, 이런 회사들이 TV 컨텐츠만을 전문으로 제공하는 Hulu, Neflix (앞으로는 iTunes나 Youtube)와 같은 회사들과 경쟁할 수 있을까? 

Source:  TV Viewing’s Shift to the Web [STATS]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