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S Social Media Analytics

SAS가 Facebook update나 Twitter 메시지에 담긴 감정(긍정적 또는 부정적인)을 분석하는 도구인 SAS Social Media Analytics를 개발했다고 한다.     이 도구는 natural language processing 기법을 이용해서 메시지 전체를 분석하기 때문에 단순하게 메시지 속의 단어들만을 분석하는 다른 sentiment analysis tool 과는 달리 거의 인간 수준의 정확성을 보인다고 한다.

지금 사용되고 있는 다른 sentiment analysis tool의 정확도는 전문가의 70% 정도 수준이지만, SAS Analytics는 전문가의 92% 수준의 정확도를 보인다고 한다.    정확한 sentiment 분석만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SAS Analytics는 특정 기업에 영향을 주는 Social Media들의 영향력을 점수화해서 제공한다.   

예를 들면, 호텔의 경우, 호텔 비즈니스에 영향을 주는 Twitter 사용자들을 follower 수, Twitter 메시지의 영향력,  Twitter 메시지 빈도,  Retweet 횟수 등을 고려해서 그들 각각의 영향력을 계산해서 제공한다.      즉 SAS Analytics를 사용하면 호텔 비즈니스에 가장 영향력이 큰 top 10 Twitterer 들을 파악할 수 있는 것이다.

아래는 SAS 사이트에 있는 SAS Social media Analytics 데모 동영상이다.   Narration이 없어서 설명력이 떨어지지만 화면 상의 그래프와 Text를 보면 어떤 기능을 제공하는지 짐작이 간다.  

Source:  SAS Seeks to Improve Data Mining of Social Media

관련 Post: sentiment analysis

SAS Social Media Analytics”에 대한 1개의 응답

  1. 이제 기술로도 인간의 감성을 구분할 수 있는 시대가 오고 있네요. 좋은건지 나쁜건지는 모르겠지만…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