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ponentially 증가한 미국 기업들의 IT 투자

1946년 이후 기업 고정자산의 가격 변화“에서 기업이 구매하는 고정자산을 산업설비, 운송설비, 기타설비, 컴퓨터설비, 통신설비 등 5가지 카테고리로 나누어 1946년 이후 이 5가지 설비의 가격변화를 다음과 같이 보여주었다.   (이 그래프는 Andrew McAfee가 만든 것으로 Y축이 log화 되어 있다)  급격하게 하락한 검은 실선이 컴퓨터 가격이고 나머지는 산업설비, 운송설비, 기타설비 가격이다.

위 그래프를 만든 Andrew McAfee가 이번에는  US Bureau of Economic Analysis data를 이용해서 다음과 같은 재미있는 그래프를 만들었다.  

  • 1970-2008 기간 동안  미국 기업들의 명목 Annual IT  투자액:  $50억에서 $3500억으로 증가했다.    위 그래프가 보여주었듯이 IT 가격이 어마어마한 속도로 급격하게 하락한 것을 고려하면  IT 투자액이 얼마나 많이 증가했는지 알 수 있다.

  • 아래 그래프는 1970-2008 기간 동안 미국 기업들의 IT 투자액을 다른 설비 투자액과 비교한 것이다.   IT 투자 비중이 8%에서 35% 이상으로 증가한 반면, 설비 투자액은  93%에서 65% 수준으로 하락한 것을 알 수 있다.

  • 아래 그래프는 미국 기업들이 구입한 설비들의 수량을 1995년 100을 기준으로 해서 지수화한 것이다.   수량 측면에서 다른 설비는 약간 (linearly) 증가했지만 IT는 거의 제로 수준에서 550으로까지 exponentially 증가했다.  

Source:  Corporate America’s Ongoing Love Affair with Geek Gear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