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witter 메시지에 이런 meta-data들이 추가된다면?

내 Twitter 메시지들은 크게 [내블로그]와 아닌 것으로 구분할 수 있다.   대부분의 내 Twitter 메시지는 읽을 만한 신문 기사들과 블로그들을 소개하기 위한 목적으로 만들어지고 있는데,  다른 사람들이 쓴 좋은 기사와 블로그들을 내가 쓴 별볼일 없는 블로그 posting과 쉽게 구별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이다.  

그런데 Twitter는 앞으로 Twitter 메시지 작성자들이 이런 구분 (meta-data)을 다양하게 그리고 쉽게 자신의 메시지에 attach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한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은 구분들을 생각할 수 있다:

  • Twitter 메시지가 작성된 지리상의 location과 함께 비즈니스 업종.   특정 지역의 학교, 공원, 식당 등의 업종과 관련된 메시지들만 쉽게 검색할 수 있도록 
  • Twitter 메시지에 사진이나 비디오가 링크로 포함되어있는지 여부.  특정 지역의 사진이나 비디오들을 쉽게 검색할 수 있도록.
  • review rating :  특정 지역의 높은 review rating을 받은 업소들만 검색할 수 있도록.
  • Following 대상이 주식, 상품, 서비스일 경우 이들의 가격에 대한 데이터.   갑작스런 가격의 폭등, 폭락, 할인을 감지할 수 있도록
  • 음악이 링크되어있는지의 여부, 
  • 특정 URL에 대한 comment들을 담고 있는 메시지들만 검색할 수 있는 meta-data

이렇게 된다면 Twitter의 유용성이 크게 증가할 것이며, 반면에 그에 따라 경쟁력을 잃어버리는 업체들이 나타날 것이다.

Source:  Ideas for Twitter’s new Annotations — from obvious to intriguing

Twitter 메시지에 이런 meta-data들이 추가된다면?”에 대한 1개의 응답

  1. twitter에 이런 meta-data들이 추가된다면 원하는 정보를 보다 쉽게 찾을 수 있게 되는 것은 자명하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많은 분류를 얼마나 정확하게 해내느냐, 메세지를 분석한 많은 정보를 얼마나 깔끔하고 보기 좋게 시각적으로 표현하는가가 이러한 meta-data 차용의 성공과 실패를 가르는 요소가 되지 않을 까 생각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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