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rmation Gap

Information Gap이란 새로운 개념과 기존에 갖고 있는 지식이나 정보와의 차이를 말한다.   새로운 개념을 청중들에게 소개할 때 새로운 개념이 청중들이 갖고 있는 지식이나 정보와 별 차이가 없을 경우, 즉 Information Gap이 작을 경우에, 청중의 관심을 끌기 어렵지만,  반대로 새로운 개념이 너무 새로와서 청중이 갖고 있는 지식이나 정보와 너무나 차이가 나는, 즉  information gap이 너무 클 경우에도  청중의 관심을 끌기 어렵다.   Information Gap이 적정 수준이어야 청중이 재미있어하고, 청중의 관심을 끌 수 있다.   신제품을 marketing할 때 이를 잘 고려할 필요가 있다.

Source:  mind the information gap

Information Gap”에 대한 2개의 응답

  1. information gap theory는 중/고등 학생들 교과서를 만드는게 유용하겠다 싶습니다. 물론 다들 고려해서 만드는 거겠지만, 해마다 무진장 어려워진다는 생각이 들었거든요~ 학생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정도의 레벨!

  2. 반대로 많은 것들을 아는 학생들이 공부를 더 잘한다는 결론도 나올 수 있겠네요^^ 연관성을 주기 때문에 더 많은 지식을 습득하는데 도움이 되겠네요~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