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cebook 친구 관계를 분석하면 동성애자 여부를 쉽게 알 수 있다

Facebook에는 자신이 gay임을 밝힌 사람들이 많이 있다.  Facebook profile에서 스스로 gay임을 밝힌 이런 사람들과의 friendship 관계를 추적하면 특정인이 gay인지 여부를 쉽게 파악할 수 있다.  스스로 gay임을 밝힌 사람들과 동성 친구 관계에 있는 사람들은 gay일 가능성이 높은 점을 이용한 것이다.  MIT 학생인 Carter Jernigan과 Behram Mistree은 MIT 학생 4,080명의 Facebook profile을 분석한 뒤에 각 학생이 gay인지 여부를 밝혀냈다.   정확도가 78% 정도라고 한다.

Social network에서 개인적인 정보를 스스로 밝히지 않았더라도 친구 관계, News Feed,  Like 정보 등을 통해 많은 개인적인 정보가 노출될 수 있다는 점을 명심해야 한다.

Source:  Facebook friendship expose sexual orientation

Facebook 친구 관계를 분석하면 동성애자 여부를 쉽게 알 수 있다”에 대한 1개의 응답

  1. 우리가 social network를 하지않는 이상 우리의정보는 자연스레 노출되는 것 같아요 …. 벌써부터 대부업체의 문자…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