숫자를 이용한 Storytelling

사람들을 설득시키고 변화시키려고 할 때 숫자만큼 효과가 큰 것은 없는 것 같다.   최근 Wolfram Alpha,  Google Squared & Google Search Options, Google Public Data, Data.gov, Open Data, Google Internet Stats 등을 이용해서 갖가지 통계 자료를 쉽게 얻을 수 있게 되면서,  숫자를 활용한 메시지 전달의 중요성이 크게 부각되고 있다.   일례로, 다음과 같은 통계 숫자들은 간단해서 이해하기 쉬울뿐만 아니라 우리가 예상하고 있는 것과 많이 다른 약간 충격적이어서 잘만 사용하면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설득력있게 만들 수 있다.

  • 여성의 80%가 모유 수유를 계획하지만, 실제로 모유 수유를 실행하는 여성은 20%에 불과하다.
  • 45세 이상의 직장인 80%가 직업을 바꿀 것을 고려하지만 단지 6%만이 직업을 바꾸고 있다.
  • 1.5억명의 사용자를 확보하는데에 전화는 89년, TV는 38년, 휴대폰은 14년, iPod 7년, Facebook은 5년이 소요되었다.
  • Coffee break를 즐기는 사람의 break 시간을 합하면 평균적으로 1년에 11일 정도된다.
  • 남성들은 지난 20년 동안 남성호르몬이 17% 정도 감소했으며, 작년에 해고된 사람의 82%는 남성이었다.

이와 같은 통계자료를 이용해서 어떤 설득력있는 메시지를 만들 수 있을까?

Source:  What Surprising Number Will Change Your Business?

숫자를 이용한 Storytelling”에 대한 1개의 응답

  1. 항상 좋은 정보에 감사드리고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