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의 가치

MIT의 Erik Brynjolfsson 교수는 IT가 기업에 제공하는 가치로 다음과 같은 4가지를 지적하고 있다.

  • Measurement:  Google Trends, ERP data, GPS, Sentiment Analysis, Data mining 등을 통해 기업은 고객, Process, 제품, 서비스, 종업원, 거래처 등에 관한 정확한 정보와 지식을 적기에 얻을 수 있다.
  • Experiment: Google, Amazon, Wal-Mart,  Harrah’s  등은 수시로 다양한 experiment를 수행하고 그 결과를 모니터하고 있다.
  • Sharing: Wiki, Blog, Social Network, Twitter 등을 이용해서 이해관계자와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데이터와 정보를 공유한다.
  • Replication:  Experiment를 통해 파악된 새로운 innovated process를  전사적으로 쉽게 확산시킬 수 있다.

IT를 잘 활용하는 기업은 IT를 통해 정확한 데이터를 적기에 측정 (measurement)해서 개선 point를 신속하게 찾아내고 개선 point를 일부 조직을 대상으로 실행에 옮겨서 (experiment) 타당성을 검토한 뒤에 타당성이 검증되면 그 내용을 전사적으로 공유하고 (sharing) 확산시킨다 (replication).

Source:  The Four Ways IT Is Revolutionizing Innovation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