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Patents 검색 서비스

Google Patents는 미국특허청  (USPTO) 특허 관련 문건들을 대상으로 Google이 일반인들에게 제공하는 검색 서비스를 말한다.   2006년에 시작되었으며,  현재 7백만 건 정도의 문건이 제공된다.    Google은 특허청이 보유하고 있는 이미지화된 문건들을 Optical Character Recognition (OCR) 기술을 이용해서 TEXT로 변환시켜서 검색할 수 있도록 했다.    도서관들이 보관하고 있는 서적들을 대상으로 한 Google Books와 비슷한 기술과 서비스라고 할 수 있다.    Google Books는 2004년에 시작되었으며, 2009년 10월 현재 1천만 권이 넘는 책들이 scanning 되어서 저작권 문제가 있는 것만 유료로, 나머지는 무료로 제공되고 있다.

참고로 특허 관련 검색 서비스는 Google Patents만 일반인들에게 제공되고 있는 것은 아니다.    비영리조직인 Cambia가 제공하는 PatentLens는 현재 천만건이 넘은 특허 문건에 대한  검색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Source:  Free download: 10 terabytes of patents and trademarks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