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의 운명

Silicon Alley Insider의 아래 자료에 의하면 Microsoft 영업이익의 대부분은 여전히 Windows와 Office로부터 만들어지고 있으며 그 비중이 감소하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IT 산업이  최근 Cloud Computing, Open Source,  Smart Phone, Tablet 등으로 빠른 속도로 변화하면서 Microsoft 제품에 대한 의존도도 빠른 속도로 감소하고 있다.

이 그래프를 보면서 “기존 회사들은 Disruptive Technology의 위협을 느끼지 못할 가능성이 크다.에서 기술했던 disruptive technology가 사용된 대부분의 경우 초기 단계에서는 기존 회사들의 매출액이 증가했다는 사실이 생각난다.   Microsoft의 매출액이 최근 증가한 것도 그런 것이 아닐까?

Microsoft는 mobile 분야에서 아직 만족할만한 제품을 만들어내지 못하고 있다.  iPhone과 같은 smartphone이나 iPad와 같은 tablet이 Microsoft의 주력 시장인 PC 시장을 빠른 속도로 잠식하고 있다.    PC 시장에서도 Window나 Office가 Google Chrome OS와 Google Doc으로부터 심각한 도전을 받고 있다.   Microsoft의 미래가 별로 좋아보이지 않는다.   가까운 장래는 아니지만 언젠가는 Microsoft도 지금은 사라지고 없는 IT 회사들과 같은 운명이 될거라는 의견을 내는 전문가들이 증가하고 있다.

Source:  Microsoft and the Innovator’s Paradox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