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rtune 100 기업들의 Social Network 사용 통계

Global PR 회사인 Burson-Marsteller가 최근 Fortune 100대 기업들의 Social Network (Twitter, Facebook, Youtube, 기업 블로그) 사용 현황에 대한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다음은 그 내용을 간단히 정리한 것이다.

  • 평균 79%의 기업들이 최소한 하나 이상의 Social Network를 사용하고 있다.   유럽 기업들이 88%로 가장 높으며, 아시아 기업들은 50%로 가장 낮은 사용율을 보이고 있다.   20%의 기업들은 이들 4가지 Social Network를 모두 사용하고 있다.
  • 65%의 기업들이 Twitter를 사용하고 있으며, Facebook, Youtube, 기업 블로그 순으로 각각  54%, 50%, 33%의 기업들이 사용하고 있다.   
  • Twitter를 사용하고 있는 기업들은 평균 4.2개의 account를 사용하고 있다.

각 Social Network  별로 구체적인 사용현황은 다음과 같다:

Twitter

  • 65% 의 Fortune Global 100 기업들이 Twitter를 사용하고 있는데, 미국과 유럽 기업들은 70%, 아시아 기업들은 40% 정도가 사용하고 있다.
  • Twitter를 사용하는 기업들은 매주 평균 25-30 메시지를 tweeting한다.
  • 기업들은 평균 1500 명의 followers를 갖고 있고, 700 명을 following 하고 있다.

 Facebook

  • Facebook의 Fan page는 Twitter 보다 인기가 없었다.  단지 54%의 기업들이 page를 사용하고 있다.   미국 기업들은 69%의 기업이  page 를 사용하고 있다.
  • Page를 사용하고 있는 기업의 59% 정도가 매주 평균 3.8 post를 하고 있다.
  • Page  fan 숫자는 41,000명으로  Twitter의 follower 1500명 보다 많다.

YouTube

  • 절반 정도의 Fortune 100 기업이 Youtube 채널을 사용하고 있다.  
  • Youtube 채널을 사용하는 기업의 68%가 매월 10개 이상의 새 비디오를 업로드하고 있다.
  • Youtube 비디오 채널은 매월 40,000 view를 기록하고 있다. 

Corporate Blogs

  •  Forutne 100대 기업의 1/3 정도가 기업 블로그를 사용하고 있다.   아시아 기업은 50% 정도, 유럽 기업은 25% 정도가 사용하고 있다.
  • 기업 블로그를 사용하고 있는 기업들은 매월 평균 7개의 posting을 하고 있다. 

 Source:  How the Global Fortune 100 Are Using Social Media: Some Statistics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