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하고 재미있는 내비게이션

내비게이션을 사용하다 보면 운전하는 시점의 예상 교통량이나 신호체계 등을 고려해서 내비게이션이 추천하는 루트가 아닌 다른 루트를 선택할 때가 많이 있다.   이런 경우, 내비게이션은 재빨리 운전자가 선택한 루트에 맞추어 안내를 계속한다.    그것 뿐이다.

그런데, 만약 내비게이션이 운전자가 선택한 루트에서의 현재 자동차 위치와 내비게이션이 추천하는 루트를 이용했을 경우에 예상되는 자동차 위치를 계속 비교해서 제공한다면 어떨까?   무척 재미있을 것 같다.    내비게이션이 추천하는 루트를 이용했을 경우에 예상되는 자동차 위치는 지금 기술로 얼마든지 제공 가능하다.  

예를 들어 아래 지도의 좌측 “YOU STARTED HERE”에서 오른쪽으로 가는 루트를 내비게이션이 추천했는데, 운전자가 위로 향하는 루트를 선택했을 경우, 갈림길에서 내비게이션이 추천한 루트인 오른쪽으로 향하는 자동차를 선택해서 계속 추적하면 된다.   그 자동차가 중간에 다른 루트로 빠져 나가면 또 다른 자동차를 선택하면 된다.    

아래 지도에서 “YOU ARE ONLY HERE”가 현재 자동차의 위치이고 “IF YOU LISTENED TO ME, YOU WOULD BE HRER”는 내비게이션이 추천한 루트를 사용했을 경우에 예상되는 자동차의 위치이다.    이런 서비스를 내비게이션이 제공한다면 운전자는 가상의 자동차와 경주하는 재미를 느끼면서, 루트 선택에 대한 판단의 합리성을 점검할 수도 있을 것이다.

 Source:  The counterfactual GPS!

똑똑하고 재미있는 내비게이션”에 대한 3개의 응답

  1. 분명 재미있긴 합니다만, 자칫 공공도로 레이서(?)들의 승부욕(?)을 자극하지 않을까 하는 걱정이 됩니다.

  2. 기분이 괜찮을 때는 음. 그래. 재밌군… 정도가 되겠지만…
    기분이 좋지 않을 때는 부숴질 수도 있을 것 같은데요. ^^

  3. 네비 말을 듣지 않으면서 내 선택이 맞다고 생각하면서도 확신하지 못했는데 이 서비스가 된다면 확실히 알 수 있겠네요. 충분히 실현가능하고 매력적인 서비스라고 생각되네요..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