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패션 소비자들은 Black을 가장 선호한다

다음은 온라인 의류 판매점, 은행, 신용카드 등으로부터 수집한 소비자 지출 정보를 이용해서 분석한 미국 패션 소비자들의 지역별 소비 패턴 중 일부이다.

아래는 대도시별로 의류에 지출하는 비중과 가장 많이 찾는 브랜드들을 보여주고 있다.   뉴욕, LA, Washington, 시카고 순으로 의류 지출 비중이 큰 것을 알 수 있다.   브랜드에서는 Victoria’s Secret이 앞도적으로 가장 선호되고 있고, Nine West, Banana Republic가 그 뒤를 따르고 있다.

패션 색상은 남동부지역을 제외하고 Black이 앞도적으로 선호되고 있으며,  남동부지역은 날씨 탓인지 White이 가장 선호된다.  그런데 알 수 없는 것이 미국 패션 매장 (특히 저가 매장)에 가보면 Black이나 White 색상 보다는 이상한 조잡한 색상들이 많이 있는데 그건 왜 그럴까?   이런 분석 내용을 몰라서일까?

이와 같이 지역마다 패션 브랜드나 색상에 대한 선호가 조금씩 차이를 보이고 있는데,  우리나라에서는 이와 같은 지역별 분석을 하고 있는지?

Source:  Fashion Nation: What Retailers Know About Us

관련 Post:  싸구려 느낌을 주는 대형 할인 마트의 브랜드 색상

미국 패션 소비자들은 Black을 가장 선호한다”에 대한 1개의 응답

  1. 역시 분석은…^^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