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eativity와 Innovation은 다르다

오늘 아주 가슴에 와닿는 글을 읽었다.   “Innovation is not Creativity“라는 제목의 Vijay Govindarajan이 쓴 짧은 글인데 간단히 소개한다.

  • 사람들은 creativity와 innovation을 비슷하게 사용하고 있는데, 이 둘은 다르다.   Creativity는 big idea를 생각해내는 것을 말하는 반면에, innovation은 아이디어를 실행에 옮기는 것을 의미한다.
  • 조직의 innovation 능력은 creativity * innovation이라고 할 수 있다.    만약 creativity나 innovation 둘 중에 하나가 zero이면 다른 하나가 아무리 뛰어나더라도 조직의 innovation 능력은 zero가 된다.
  • Fortune 500대 기업을 조사한 결과에 의하면, 10점을 ‘the best’, 1점을 ‘the worst’라고 할 때 이들 기업은 스스로를 creativity 측면에서는 평균 6점을,  innovation 측면에서는 평균 1점 정도로 평가했다.   자신의 기업이 creativity 측면 보다는 실행 측면에서 문제가 많은 것으로 평가하고 있었다.    예를 들어, Xerox가 Canon의 personal copier에 의해, 그리고 Kodak이 디지털 사진에 의해, Kmart가 Wal-mart의 every-day-low-price에 의해 무너질 때, 이들 회사에 그런 아이디어가 없었던 것은 아니다.    그런 아이디어를 갖고 있었지만 성공적으로 실행에 옮기지 못했을뿐이다.
  • Creativity, 즉 big idea 자체로는 sexy하고, 기존 비즈니스와 충돌이 있지도 않고, 힘들지도 않다.  반면에 execution은 sexy하지도 않고, 기존 비즈니스와 충돌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고, 오랜 기간이 소요되고, 지루하고, 많은 자원이 소요되고 힘들다.

Thomas Edison이 한 유명한 말이 있다. “Innovation is 1% inspiration and 99% perspiration.” 우리는 이를 거꾸로 생각한다.   좋은 아이디어만 있으면 쉽게 성공할 수 있을거라고.

Creativity와 Innovation은 다르다”에 대한 7개의 응답

  1. 핑백: mixed's me2DAY

  2. 핑백: terra's me2DAY

  3. 공감합니다. 아이디어 발상도 중요하지만 얼마나 그것을 현실화해내느냐는 더 고차원의 문제인지 살갗으로 느끼고 있습니다.

  4. 둘의 개념이 모호했는데, 지금은 명확해졌어요

  5. 와… 정말맞네요- 코닥얘기는 많이 회자되는듯해요. 디지털카메라 기술을 먼저 개발했지만 필름시장이 잠식될까봐 상용화를 안했다고요.
    입으로만 아이디어를 논하는건 누구나 할수있겠죠. 실행을 위해서는 아이디어를 현실화할수있도록 끊임없이 자료를 수집하고 재탐색하는 일련의 과정이 필요한것 같아요. 단순히 내가 약속한걸 실천에 옮기는 실천력하고는 또 다른것이니까요.
    노력하는 자만이 실행할수 있다! …일까요? ㅎㅎ

  6. 혁신의실마리는 right now , 로부터의 시작이였구나하는생각이든다. 자신의삶을변화시키는작은발화점은 시도를실행하는것이듯, 모든일의 혁신이나변화는 그발화를일으키기위한 돌튕김을 해보는것.

  7. 핑백: anarch's me2DAY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