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rkoMeter: 전화 상대방의 감정, Stress, 바쁜 정도 등을 파악한다

Jerk-O-Meter (JerkoMeter)는 MIT Media Lab에서 개발하고 있는 기술로, 전화 통화 목소리를 실시간으로 분석해서 통화 상대방의 stress 수준, 바쁜 정도, 감정 상태 등을 판단할 수 있도록 해준다.    JerkoMeter를 사용하면 통화 중에 상대방의 감정 상태를 파악해서 데이트를 신청해도 좋을지, 무언가를 요청해도 좋을지, 물건을 팔아도 좋을지 파악할 수 있다고 한다.    실험실 테스트 결과에 의하면 정확도가 75-85% 정도라고 한다.

아직은 실험실 개발 단계이지만 실용화된다면 JerkoMeter의 활용도는 매우 다양할 것 같다.   통화 상대방의 감정이나 stress, 바쁜 정도 등을 파악해서 그에 따라 적절하게 통화를 이끌어 나갈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나 자신이나 직원들의 통화 태도도 교정할 수 있을 것 같다.   통화하면서 상대방에게 나 자신이 바쁘다는,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는, 감정이 좋지 않다는 것을 느끼도록 하는 것은 상대방에게 매우 무례한 일이기 때문이다.  이런 경우 JerkoMeter가 경고를 보내서 나 자신의 통화 태도를 고칠 수 있을 것이다.

회사에 전화 걸었을 때 무성의하게 대답하는 직원들 때문에 불쾌감을 느낀 적이 많이 있다.  전화 건 고객에게 빨리 끊으라는 무언가의 압력을 주는 직원들을 예방하는데 JerkoMeter가 큰 역할을 할 것 같다.

JerkoMeter: 전화 상대방의 감정, Stress, 바쁜 정도 등을 파악한다”에 대한 1개의 응답

  1. 전화를 통한 상담 등에 아주 유용할 것 같네요..^^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