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가족간의 국제전화를 거의 무료로 만들어 버린 070 전화

가족간의 국제전화를 거의 무료로 만들어 버린 070 인터넷 전화 .는 2년 전 글이지만 내 블로그에서 가장 많이 읽혔던 글 중 하나이다.  요즘도 “070 인터넷 전화”라는 검색어를 통해 많이 읽히고 있다.  그만큼 070 전화가 사람들에게 관심이 많다는 의미일 것이다.  이 글은 “외국에 가족이 있는 가정은에서는 두 개의 070 번호에 가입해서  전화기 하나를 외국에 가져가면, 번호 하나 당 기본요금 월 2000원, 모두 월 4000원에 두 번호 간의 국제 전화 통화가 무한대로 가능해진다. 같은 회사의 070 번호끼리는 전화요금이 무료이기 때문이다.”는 것이 핵심 내용이다.    그런데 이 글을 읽는 사람들에게 주의를 환기시킬 필요가 생겼다.

나는 캐나다에 가족이 있어서 두 개의 S회사 070 번호에 가입해서 하나는 캐나다의 가족들이, 하나는 한국에서 사용하고 있다.   캐나다에선 070전화기를 현지 전화회사인 Telus의 인터넷망에 연결해서 사용하고 있고 한국에서는 070 전화기를 S회사의 인터넷망에 연결해서 사용하고 있다.  그런데 최근까지는 캐나다 가족과 별 문제없이 통화를 해왔는데, 최근에는 거의 통화가 불가능할 정도로 통화품질이 나빠졌다.  그 이유는 알 수 없다.   Telus의 인터넷망이 느려져서 그런지, 아니면 무료 전화가 되고 있는 070 간의 통화를 S회사가 의도적으로 느리게 처리하기 때문인지…

가족간의 070 전화는 지금 거의 사용하지 못하고, 인터넷 전화가  아닌 집전화를 사용해서 캐나다의 070과 통화하고 있다.  이렇게 사용하면 통화 품질에는 전혀 문제가 없다.  하지만  통화 요금은 발생한다.    한국에서 사용하는 070은 사용하지도 않으면서 기본요금을 납부하고 있다.

멀쩡하게 잘 사용하던 전화가  왜 통화가 불가능할 정도가 되었을까?  이해할 수 없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