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l-Mart가 RFID를 제품에 사용하기 시작했다

Wal-Mart가 RFID를 청바지와 속옷에 사용하기 시작하면서 곧 다른 제품들에도 전면적으로 적용할 계획이다.   그동안 Wal-Mart는 RFID를 팰릿 단위로만 사용해왔는데, RFID의 가격이 많이 낮아져서 (수년전 50센트에서 최근 7-10센트로 하락) 이제는 제품 단위에서 사용하기 시작한 것이다 .

Wal-Mart가 RFID를 제품 단위에서 사용함으로써 얼마나 효과를 볼 수 있을지 구체적인 내용은 알려지지 않았지만, 결품을 방지하고,  비슷한 사이즈나 다른 색상 제품의 재고 여부를 신속하게 알 수 있어서 매출을 증가시킬 수 있고, 고객이나 종업원에 의한 제품 도난을 막을 수 있으며, 계산대 앞에서의 checkout 시간을 크게 단축시킬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참고로 2007년에 RFID를 도입한 American Apparel사의 경우에는 매출이 14.3%나 증가했다고 한다.

Source:  Wal-Mart Radio Tags to Track Clothing

Wal-Mart가 RFID를 제품에 사용하기 시작했다”에 대한 1개의 응답

  1. 국내에는 강남 이마트에 도입되었다는 소문이 있던데… 한번 가보고 싶네용~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