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Self-Driving Smart Car가 가져올 미래

Google이 운전자 없이 스스로 운전하는 자동차를 최근 공개했다.   구글은 이 자동차를 그동안 14만 마일이나 시운전해왔는데,  결과가 성공적이라고 한다.   아래 동영상은 고속도로 상에서 빠른 속도로 달리는 다른 차들과 함께 Google 자동차가 아무런 문제 없이 비슷한 속도로 달리고 있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  만약의 안전을 위해 운전자가 타고 있었지만, 자동차가 스스로 움직였다고 한다.  스스로 움직이는 자동차가 곧 상용화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Self-Driving Car가 상용화된다면 무엇이 어떻게 달라질까?

  • 자동차 운전자들이 더 이상 운전에만 매달리지 않아도 될 것이다.   전용 운전기사가 운전해 주는 것 처럼 그 시간에 휴식을 취하거나 생산적인 일에 몰두할 수 있게 된다.   즉 자동차 내부가 지금보다 더 많은 도구 및 장치, software들로 무장할 것이다.
  • 매년 교통사고로 1.2백만 명이 사망하는데, Google은 교통 사고를 절반 이하로 감소시킬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
  • Self-Driving Car의 능력이 인간보다 더 뛰어나다면, 고속도로에서 자동차들을 좀 더 촘촘히, 더 효율적으로 운행시킬 수 있을 것이다.   즉 차간 간격을 좁게해서 빠른 속도로 움직이는 Highway Train을 실용화시킬 수 있을 것이다.   그렇게 되면 에너지 효율을 높이고,  주어진 도로 상에서 더 많은 사람들을 신속하게 이동시킬 수 있다.

Smart Phone이 어느날 갑자기 나타나서 통신 및 관련 시장을 확 바꾸어 놓았듯이 Smart Car도 어느날 갑자기 나타나서 자동차 및 관련 시장을 확 바꿀 것 같은데…

Source:  World-Changing Awesome Aside, How Will The Self-Driving Google Car Make Money?

Google Self-Driving Smart Car가 가져올 미래”에 대한 4개의 응답

  1. 누구나 한번쯤 상상해봤을짐한 일이 현실로 다가오고 있네요^^
    먼저 이 기술에 대한 사람들의 신뢰가 먼저 밑받침되어야 할 것 같습니다.
    교수님이 말씀한 효율적인 상황은 대부분의 자동차가 이 시스템에의해 운행어야 한다는 가정이 있어야 하니까요. 이 시스템에 의해 효율적으로 도로가 효율적으로 돌아가고 있는 상황에서 미꾸라지운전자 하나가 이상하게 운전을 한다면 말그대로 우물전체가 흐려져 버릴테니까요.
    시스템오류의 발생가능성을 낮추어 운전자들의 신뢰가 확보되고 다양한 위기상황하에서 효율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프로그래밍을 진화시켜 나간다면 사회에 크게 도움을 주는 획기적인 시스템이 될 것 같습니다.

  2. 글이 수정 삭제가 되지 않네요. 위에 글에 ‘말그대로’는 삭제하고 싶은데……

  3. 멋진데요! 에너지 절감에도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4. 핑백: heycalmdown's me2DAY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