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당장은 junk 음식을 몸에 좋은 음식은 나중에

1999년에 Read, Loewenstein, Kalyanaraman은 실험 대상자들에게 24개 영화 중에서 3개를 선택해서 하나는 즉시 보고, 다른 하나는 2일 내에, 마지막 하나는 4일 내에 보도록 했다.   실험 결과에 의하면, 실험 대상자들 대부분은 웃기면서 가벼운 코미디 영화와 예술성이 있으면서 무거운 영화를 섞어서 선택했는데,

  • 실험대상자의 56%가 코미디 영화를 먼저 보고
  • 두번째 영화로 예술성이 있는 무거운 영화를 본 사람은 63%,
  • 마지막에 예술성 있는 무거운 영화를 본 사람들은 71%로 나타났다.

실험 대상자들에게 연속해서 볼 영화 3개를 선택하라고 했을 경우에는 예술적 영화의 선택이 1/13 수준으로 급감했다.   사람들은 지금 당장은 재미있고 가벼운 영화들을 선호하고,  예술성있는 무거운 영화는 나중에 보는 경향이 강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영화뿐만 아니라 음식에서도 비슷한 경향을 보이고 있다.연구 결과들에 의하면,사람들은 지금 당장 먹을 음식으로는 건강에 좋은 음식(샐러드, 과일, 야채 등) 보다는 junk food (초코렛, 케익, 햄버거, 캔디 등)을 선택하는 경향이 강하며, 1주일 후에 먹을 음식으로는 건강에 좋은 음식을 선택하는 경향이 큰 것으로 나타났다.

Source:  Procrastination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