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ed Shapiro가 NYT Freaknomics 블로그 독자들에게 기억에 남는 광고 카피들을 comment로 보내달라고 요청했는데, 지금까지 모두 80여명의 응답해 주었다. 그 중에서 나도 기억하는 광고 카피들을 정리해봤는데, 나에게는 Nike의 “Just Do It”이 최고의 광고 카피인 것처럼 보이는데, 이것은 “생각만 하지 말고 실행에 옮겨라”, “carpe diem (현재를 즐겨라)”를 의미한다고..
- Always Low Price – Walmart
- Keep Walking – Johnnie Walker
- Think Different – Apple
- Don’t Leave Home without It – American Express
- Good to the last drop – Maxwell Coffee
- Where is the Beef? – Wendy’s
- Just Do It – Nike
- A Diamond is Forever – DeBeers Diamonds
- Priceless – Mastercard
- Intel Inside – Intel
- Look sharp, Feel sharp, Be sharp – Gillette
- Yes We Can – Barack Obama
- What Happens in Vegas, Stays in Vegas – Las Vegas Tourism
- Expect More, pay Less – Target
- Happy Cows Happy Milk – California Milk Ass.
- Life is Good – LG
- It’s Everywhere You Want to Be – Visa
- Obey Your Thirst – Sprite
- Taste the Rainbow – Skittles
- Nobody Doesn’t Like Sara Lee – Sara Lee
- You’ve Always got Time for Tim Hortons – Tim Hortons
- Making Technology Make Sense – Microsoft
저는 아이다스 ‘Impossible Is Nothing.’ 이 가장 기억에 남아요~
‘크리넥스로도 지울 수 없는 그리움이 있다…’
슬프지 않습니까? 한창 짝사랑을 할 때 이 광고카피 덕분에
눈물 좀 흘렸었지요…
손님이 짜다면 짜다!!! 대박집 식당안에 이런 문구가 있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