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 사이트가 되어 버린 나의 블로그

며칠 전에 미국 성인 사이트의 주고객은 연소득 $3만-6만 계층 제목으로 posting 한 이후에 ‘성인 사이트’, ‘성인’ 이란 검색어로 내 블로그에 접속한 사람들이 부쩍 늘어났다.   Posting된 글의 주된 내용은 제목 그대로 미국 성인 사이트의 주고객은 소득 수준이 낮은 대학생들이 아니라 연소득 $3만-$6만 계층이고, 미국 정부가 경기 부양으로 가구 당 소득에 따라 $600,  $1200을 지급한 결과 성인 사이트의 가입자 수가 늘어났다는 NYT 기사를 소개한 것이다.   

성인 사이트라는 검색어로 내 글을 읽으신 분들이 글의 내용에 만족했는지, 아니면 소위 ‘낚였다”고 느꼈는지 알 수는 없다.   하지만 갑자기 내 블로그의 방문객들이 늘어나는데에는 이 글이 일조를 했다.

그런데 어제부터인가 내 블로그가 wordpress의 top blog 리스트에서 사라져버렸다.   그 이유는 아마도 wordpress.com의 내부 filtering 기능 때문인 것 같다.   현재 사용되고 있는 검색이나 Filtering 기술이 아직 매우 엉성하다는 것을 잘 알 수있다.   

성인 사이트가 되어 버린 나의 블로그”에 대한 5개의 응답

  1. 사실 저도 방금 ‘성인’이라는 단어에 혹해 이 글을 읽어버렸습니다:)

  2. 이러한 문제들을 보면 web2.0이 아직은 허술하다는 것을 알 수 있네요. web3.0이라면 이러한 일이 없지 않을까 싶습니다:)

  3. 아, 이런;
    2.0이 아닌 1.0이고 2.0이 아닌 1.0인데 잘못 적은채로 무심고 submit해버렸군요;

  4. TOP POSTS에서 눈에 띄길래 읽었는데;
    하하;^^;.. 그런 뜻이었군요

댓글 남기기